(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한국판뉴딜 금융 프로젝트'를 착수하고 10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을 중심으로 한국판 뉴딜 정책에 참여한다.

디지털 뉴딜 지원을 위해 디지털 인프라 구축 사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소재·부품·장비 산업과 스마트산업단지 등에 대한 지원뿐 아니라 5G 설비투자와 데이터 센터 등에 대해 IB 금융지원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 스마트 도시와 스마트 물류체계 조성 사업을 위한 지분투자도 추진하는 등 사회간접자본(SOC)의 디지털화 사업과 관련한 전략적 투자를 진행해나가기로 했다.

녹색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그린뉴딜 분야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하나금융은 친환경 미래 유망산업에 대해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한편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을 위한 사업 투자도 추진한다.

특히 해상풍력이나 수소연료전지,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 주선에 집중적으로 참여하는 등 시장을 조성하는 한편 대체투자를 활용한 자본 유치 기회도 모색하겠다는 포부다.

하나금융은 이를 위해 지난 24일 두산그룹과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두산그룹에서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풍력, 수소연료전지 등 그린에너지 사업에 대한 직·간접 금융지원이 골자다. 두산그룹에는 해상풍력발전기 제조업체인 두산중공업과 수소연료전지 원천기술을 보유한 두산퓨얼셀, 건물·주택용 및 모바일 연료전지 사업을 추진 중인 (주)두산 등이 있다.

하나금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지원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오는 9월 말 도래하는 중소기업·자영업자에 대한 대출만기 연장·이자상환 유예 추가 연장과 특별대출 추가 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간산업협력업체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항공, 해운, 조선, 자동차 등 기간산업 협력업체를 지원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금융부문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