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삼성증권이 국내 최초로 투자파트너급 '멀티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내놓는다고 27일 밝혔다.

'멀티 패밀리오피스'는 골드만삭스, UBS 등 글로벌IB들이 기업체 규모의 자산가를 투자파트너급으로 대우해 자산관리를 제공하는 선진국형 제도를 말한다.

이는 개별 자산가 고객을 위한 전담 관리조직을 세팅하고 공동투자 기회 등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대표적인 사례로 지난 2018년 UBS가 고객 자금 4억달러를 모집해 뉴욕 타임스퀘어 랜드마크 건물조성 사업에 지분투자를 진행한 경우가 있다.

삼성증권은 최소 100억 이상 고객을 회원으로 받아 전담 관리팀과 회사의 IB딜 참여기회 등의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현재 삼성증권은 30억 이상 고객 수 2천300명, 자산 71조에 이르는 업계 최대규모의 초고액자산가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는 SNI(Samsung&Investment)를 두고 있다.

삼성증권SNI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SNI전략담당 내에 '패밀리오피스 사무국'을 신설했다.

전담팀에는 본사의 상품 담당자, 세무·부동산 등 분야별 컨설턴트, IB딜 추진을 대비해 IB 전문인력까지 합류하게 된다.

최소 100억원 이상이라는 최소자산 기준에도 첫 달에 벌써 6건의 패밀리 오피스 계약이 성사된 상태다.

박경희 삼성증권 SNI전략담당 전무는 "SNI를 10년간 운영한 결과 고객 중에 글로벌IB급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가진 분들이 많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당사의 투자에 함께 참여하거나 클럽딜 기회를 제공하는 진정한 패밀리오피스를 오랫동안 연구하고 꼼꼼히 준비해 국내에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