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모비스는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미래차 분야선행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아이디어 포털인 'M.FIELDs'(엠필즈)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포털은 아이디어 필드와 지식 필드, 커뮤니케이션 필드 등 총 3개의 영역으로 구성된다.

아이디어 필드는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으로 인터넷 쇼핑 사이트처럼 이미지를 클릭하면 제안된 아이디어의 주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900개 가까운 아이디어가 올라와 있다.

지식 필드는 임직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술, 동향 정보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소다.

시장 동향, 학회, 전시회 등 사내외 기술 자료를 통합 검색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커뮤니케이션 필드는 제안된 아이디어들에 대한 자유 토론 공간이다.

주제별 온라인 토론방을 개설해 다양한 파트의 직원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이를 통해 일차적 아이디어를 구체적 솔루션으로 발전시킨다.

현대모비스 아이디어 포털은 연구개발 분야뿐 아니라 기획, 영업, 생산, 물류 등 전사 모든 부서 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에 앞서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5월부터 직원들이 업무나 일상 경험 속에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해 실제 연구개발 과제로 채택하는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을 운영해 왔다.

우수 아이디어는 월, 분기, 연간 단위로 포상을 하고 구체적인 기술 개발 단계를 밟고 있다.

예컨대 차량 후방 카메라의 빗물을 자동으로 세척해주는 '초음파 진동 렌즈 클리너'와 갓길 주정차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갓길 2차 사고 방지 시스템' 등이 지난해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돼 현재 기술 활용 방안을 검토 중이다.

현대모비스는 아이디어 포털 외에도 사내 스타트업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챌린지', 연구원들이 주도적으로 신기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테크 챌린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미래차 분야를 포함한 더욱 다양한 영역에서 지원자들을 모집할 계획이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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