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우리금융그룹이 그룹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가속화를 위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전문역량 확보를 위해 그룹사 전 직원 대상 'DT·IT 지식 콘텐츠' 온라인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우리금융 그룹사의 모든 직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비대면 영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하루 10분 내외 분량의 온라인 콘텐츠 영상과 자료를 PC 또는 모바일로 자율적으로 학습하게 된다.

온라인플랫폼에 탑재된 연수콘텐츠는 4차 산업혁명, DT·IT 트렌드, DT전략, 인공지능 등과 같이 핀테크 기술과 디지털 금융환경 관련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앞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2020 하반기 경영전략 워크숍'에서 그룹의 하반기 핵심 대응전략 중 하나로 '디지털 혁신'을 임직원들에게 주문한 바 있다.

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5월에 손태승 회장이 위원장을 맡는 '디지털혁신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산하에 권광석 우리은행장을 총괄장으로 하는 '디지털혁신총괄' 조직을 신설하기도 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성공적인 그룹 DT를 완성하기 위한 혁신문화 조성은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