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정원 기자 = 중국 국무원과 중국 후베이성 질병예방통제센터의 합동 태스크포스팀은 중국이 경제적, 사회적 계획을 수립할 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2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보도에 따르면 태스크포스팀은 정부 관료와 기업들이 미래 전략을 생각하는 방식을 바꾸고 코로나19 장기화를 정책 및 의사결정에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코로나19 발원지인 우한이 위치한 후베이성의 질병예방통제센터와 중국 국무원이 힘을 합친 합동 태스크포스팀은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를 통해 "이제 우리는 끊임없이 코로나19의 그림자에 시달릴 것"이라면서 "비 오는 날 한 손은 우산 쓸 수 있도록 남겨놔야 하는 상황과 같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정부 당국이 경제사회발전전략, 산업정책, 인력 계획 등 무엇을 수립하던 질병 예방과 통제를 핵심 요소로 고려해야 한다"면서 "코로나19가 장기화할 것이라는 새로운 상황에 적응해야 하는 만큼 이를 외면하고 단기적 이익만 무분별하게 좇는 프로젝트를 시작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태스크포스팀은 코로나19 확산의 단기적 전망과 관련해서는 산발적인 지역 감염 사례가 일상화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보수적으로 내놨다.

백신이 개발되더라도 독감처럼 계절성 전염병과 같이 진화할 수 있다고도 경고했다.

SCMP는 태스크포스팀의 이러한 진단이 신장웨이우얼 자치구, 랴오닝성 등에서 코로나19 재확산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고 설명했다.

jw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1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