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신한금융은 지난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중기부와 해당 특별전을 기획했다. 이후 50여개의 시범 업체를 선정하고 해당 업체에서 판매하는 100여개 제품을 입점시켰다.
신한금융은 전국에 소재한 해당 업체들을 직접 방문해 제품 스토리를 담은 홍보 영상 제작과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했다. 업체 홍보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1천600만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 이번 온라인마켓 진출 가이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와 SNS 채널로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유명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과 소상공인 업체 대표가 출현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이 이번 특별전을 통해 희망과 성장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가 코로나19 피해로부터 조속히 회복할 수 있도록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앞장서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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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지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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