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아우디코리아는 대표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아우디 Q5'의 고성능 모델 '더 뉴 아우디 SQ5 TDI'를 내달 3일부터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SQ5 TDI는 일상생활에서 다목적 차량 SUV의 폭넓은 용도를 커버하면서 스포츠카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까지 겸비한 고성능 SUV이다.

3.0L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은 347마력과 최대 토크는 71.4kg.m의 강력하고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1초, 최고 속도는 250㎞/h이며, 복합 연비 기준 11.5㎞/ℓ의 우수한 연비를 자랑한다.

사륜구동 콰트로 시스템과 Q5보다 차체가 30㎜ 낮아 차체의 충격을 흡수 제어하는 S 스포츠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더 뉴 아우디 SQ5 TDI는 차량 전면 그릴과 차량 후면에 SQ5 배지를 적용해 기본 모델과 차별점을 두었으며 싱글프레임, 측면 공기흡입구, 윈도 몰딩, 전후방 범퍼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했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높은 시인성으로 더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또 다목적 차량 SUV의 특징을 살려 최대 적재 공간 1천510ℓ의 실용성을 갖췄다.

더 뉴 아우디 SQ5 TDI의 가격은 9천114만5천원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