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금융감독원은 오는 30일 사업보고서 점검결과 안내를 위한 '언택트(Untact) 공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금감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설명회 관련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설명 내용을 책자로 배포한다.

동영상 게시일은 오는 30일 오전 10시이며 금감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설명 내용은 크게 재무에 관한 상황과 비재무에 관한 상황, 공시위반 관련 규정 및 제재 등 3개 부문으로 구분된다.

재무 상황에서는 미흡 부분이 다수 확인된 최근 공시서식 개정사항과 공시담당자의 작성요령 미숙지 항목을 중심으로 설명이 이뤄진다.

이해관계자의 의사결정에 주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무제표의 기재방법과 내부감사기구 및 감사인 간 상호협조방안, 회계위반 조치 강화 등 최근 회계 관련 사항을 함께 설명한다.

비재무에 관한 상항에서는 제약·바이오 기업의 공시내용과 직접금융 자금사용실적을 중심으로 중점 점검시 지적사항과 함께 모범사례를 안내한다.

공시위반과 관련해서는 공시 법규 및 최근 조치사례 등이 안내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희망 법인에게 오프라인으로도 자료를 접할 수 있도록 관련 책자를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