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강수지 기자 = 한국은행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와의 통화스와프 계약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한은은 30일 오전 3시 미국 연준과의 통화 스와프 계약 만료 시기를 올해 9월 30일에서 내년 3월 31일까지 6개월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은은 "최근 글로벌 달러화 시장과 국내 외환시장이 안정된 모습을 보이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불확실성이 여전히 지속하고 있어 통화스와프 연장이 필요하다고 합의했다"고 전했다.

통화스와프 규모 및 조건은 종전과 동일하며 계약 기간만 6개월 연장된다.

한은은 이번 만기 연장 조치가 국내 외환시장과 금융시장 안정을 유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은은 "향후 국내 외화자금시장 동향을 감안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미 연준과의 통화스와프 자금을 활용해 경쟁입찰방식의 외화 대출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연준 등 주요국 중앙은행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금융시장 안정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존 통화스와프 계약은 지난 3월 19일에 체결됐다. 한도는 600억 달러다.

한은은 통화스와프 체결 이후 3월 29일부터 경쟁입찰방식의 외화 대출을 실시해 총 여섯차례에 걸쳐 198억7천200만 달러를 공급했다.

한은은 "한미 통화스와프 자금 공급 후 환율 변동성이 축소되고 국내 외화 유동성 사정도 개선되는 등 국내 외환 부문이 빠르게 안정됐다"고 평가했다.

ssk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3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