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지난 1일 취임한 김남호 DB그룹 회장이 현장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DB그룹은 김 회장이 지난 29일 경기도 용인시 DB Inc. 데이터센터를 찾아 사업장을 둘러보고 현장 임직원들을 격려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데이터센터 방문은 DB금융투자 여의도 본사, DB하이텍 상우공장에 이은 것으로, 김 회장은 DB손보 등 다른 계열사들도 조만간 방문할 예정이다.

DB그룹은 김 회장의 이같은 현장경영 행보가 취임 당시 밝힌 "현장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고객과 소비자의 목소리를 소중히 여기는 경청하고 소통하는 경영자가 되겠다"는 다짐을 실행에 옮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회장은 이날 데이터센터를 방문해 관제실과 서버실, 설비시설 등을 둘러본 후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활용이 늘어나면서 각종 데이터가 집중되고 있는 데이터센터가 미래 비즈니스의 중심축이 되고 있다"며 "그동안 데이터센터를 비롯해 국내 다수 기업의 IT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DB Inc.가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DB Inc.는 그룹 제조서비스부문의 실질적인 지주회사 역할을 맡고 있으며, IT와 무역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용인 데이터센터는 지상 7층, 지하 2층으로 연면적 1만8천513㎡ 규모다.

국제공인 정보보호 인증(ISO 27001), 국제표준 IT 관리 인증(ISO 20000),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금융·IT·서비스 분야에서 약 3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