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우리금융그룹이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지역의 주민과 소상공인·중소기업의 복구를 위해 3일 대한적십자사에 피해복구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앞서 우리금융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모포, 속옷, 위생용품,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된 재난구호키트를 사전 제작한 바 있다. 우리금융은 해당 키트를 이번 피해 이주민을 위해 사용하는 한편 이재민들을 대상으로 피해시설 복구와 금융지원도 실시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피해 소상공인·중소기업에 최대 5억원 한도 운전자금대출과 피해실태 인정금액 범위 내 시설자금 대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기존 대출에 대해서도 1년 범위에서 만기연장을 하고 분할상환 납입기일도 유예해주기로 했다.

피해지역 주민들은 개인 기준 최대 2천만원 한도로 긴급 생활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대출금리 최대 1%포인트(p) 감면과 예·적금 중도해지 시 약정이자 지급, 창구 송금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우리카드도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 결제대금 상환 유예 등을 지원한다. 카드 결제 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유예하는 동시에 피해 발생 이후 발생한 결제대금 연체에 대해서는 연체이자도 면제할 계획이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