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정책 효과 축소로 내수 판매마저 부진하면서 쌍용자동차의 7월 판매가 감소했다.

쌍용차는 올해 7월 내수 6천702대, 수출 787대 등 총 7천489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글로벌 수요가 회복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별소비세 감면 인하 등 내수 진작책 축소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30.6% 감소했다.

지난 4월 이후 2달 연속 증가세를 보였던 내수 판매도 23% 줄었다.

쌍용차는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과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등 상품성을 극대화한 스페셜 모델을 출시해 극복할 계획이다.

수출 역시 주요 시장인 유럽 일부 지역에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른 수요 위축이 이어지면서 전년 동월보다 62.1% 급감했다.

다만, 큰 폭의 감소세를 보였던 수출도 6월 최저점을 기록한 이후 주요국의 경제활동 재개 추세에 따라 전월과 비교해 80% 이상 늘었다.

쌍용차는 주요 수출시장에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출시 행사를 진행하는 등 코로나19로 위축된 수요 확보에 대응하고 있다.

쌍용차는 해외시장이 2분기 저점으로 3분기부터 점진적으로 회복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하반기에 G4 렉스턴 부분변경 모델과 티볼리 에어 재출시 등 신제품 출시와 함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글로벌 판매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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