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임시국회 종료를 앞두고 부동산 대책에 고삐를 죈다. 임대차법 마무리와 함께 공급확대 방안까지 내놓겠다는 계획이다.

3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여당과 정부는 4일 '부동산시장 안정화를 위한 주택공급 확대방안 당정협의'를 개최한다.

민주당에서는 김태년 원내대표를 비롯해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국토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정부에서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함께한다.

당정 협의에서 수도권에 주택을 공급하는 대책이 최종 확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문재인 대통령이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를 미래 세대를 위해 계속 보존해야 한다고 밝힌 가운데 민주당과 정부에서는 수도권 일부 지역에 대한 용적률 완화, 국공립 시설부지 활용 등이 거론됐다.

여당은 본회의에서 전·월세 신고제 등을 담은 부동산거래신고법과 부동산 3법(종부세법·법인세법·소득세법) 등의 처리도 시도한다. 임시국회 회기 마지막 날에 공급대책까지 확정해 부동산 시장 안정에 속도를 더할 방침이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민주당과 정부는 투기세력과 결탁한 부동산복합체의 정책 흔들기에 단호히 대처하겠다"며 "투기이익은 환수하고 다주택자에게는 세금부담을 강화하며 무주택자와 1주택자는 보호하는 민주당의 부동산 안정화 3원칙은 어떤 저항에도 흔들리지 않고 지속해서 추진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