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33.6% 감소한 701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일 밝혔다.

매출액은 21.4% 감소한 1조7천405억원에 그쳤다.

한국타이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기 불황으로 실적 감소가 불가피했다.

대전·금산공장은 공장 가동 일수가 축소했고 그에 따라 원가도 올랐다.

주요 공급처인 한국을 포함한 유럽과 미국 시장의 신차용 타이어 및 교체용 타이어 수요 감소 등도 영향을 미쳤다.

이에 최근 노동조합이 임금조정에 관한 모든 권한을 회사에 위임하고, 모든 임원진이 지난 5월부터 경영 상태가 정상화될 때까지 20%의 급여를 자진 반납하는 등 코로나19 위기 타개를 위한 기반을 쌓아가고 있다.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액 중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매출 비중은 32.6%를 차지해 전년동기대비 1.1%포인트 상승했다.

한국타이어는 주요 시장에서의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판매 확대,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및 상품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생산 및 유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판매 채널 확장 등 해외 지역별 유통 전략을 최적화해 판매 개선의 교두보를 마련할 예정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