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중국 소셜미디어 틱톡 전체를 인수하는 것이 나을 것이라고 권고했다.

3일 CNBC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MS가 틱톡 지분 일부를 사는 것보다는 전체를 사는 것이 더 나을 것이란 견해를 밝혔다.

그는 "30% 인수는 복잡한 일일 것"이라면서 "그에게(MS 대표) 더할 것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MS는 앞서 틱톡의 미국과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사업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9월 15일까지 MS의 틱톡 인수가 완료되지 않는다면, 미국에서 틱톡 사용이 금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MS가 틱톡을 인수할 경우 일부 금액을 미국 재무부에 납부해야 할 것이란 견해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당신이 틱톡을 산다면, 그 금액의 상당 부분은 재무부로 들어와야 한다"면서 "우리가 이 딜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며, 우리가 허락하지 않는 한 그들은 아무런 권리가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이 배상을 받거나, 아니면 상당한 금액을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부동산 임대차 계약에서 발생하는 보증금과 같은 성격이라고도 부연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다만 MS의 틱톡 매입 시 어떤 방식으로 재무부가 돈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백악관도 추가적인 설명을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4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