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NH농협은행은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기관 종사자와 공무원, 개업약사, 워킹맘 등에게 대출한도와 금리를 우대하는 상품을 내놨다.

'NH대한민국영웅대출'은 농협은행 거래실적 등에 따른 우대금리 최대 0.90%포인트(P)와 대출대상자 모두에게 위기 극복 감사 우대 0.30%P를 제공한다.

의료기관 종사자, 보건복지부 소속 공무원, 경찰·소방공무원, 공적마스크를 판매한 개업약사, 지난 2008년 이후 출생한 자녀를 둔 워킹맘을 대상으로 코로나 영웅 추가 우대금리 0.20%P를 제공해 최대 1.40%P 우대금리를 준다.

의료기관 종사자는 국민안심병원, 코로나19 중증응급진료센터·검사실시기관 등에 재직하거나 파견근무한 의사, 약사, 간호사, 의료기사, 병원직원을 포함한다.

대출한도는 개인별 최대 5천만원이다. 대출금리는 전일 기준 최저 연 1.76%다.

일시상환방식의 경우 마이너스통장은 1년 기한이며 기한 연장이 가능하다. 분할상환의 경우에는 5년 이내이고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된다.

상품은 올해 말까지 총 3천억원 이내에서 한시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함용문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