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금값, 사상 첫 온스당 2천 달러 돌파
국제 금값이 4일(현지시간) 사상 최초로 온스당 2천 달러 고지를 넘어섰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12월 인도분 금은 전날보다 온스당 1.7%(34.70달러) 급등한 2천21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금값이 종가 기준으로 온스당 2천 달러를 돌파한 것은 처음이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805005200072?section=news

-美 하원의장 "이번주 부양책 합의 나오지 못할 것"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민주당)은 이번 주 신규 부양책에 대한 합의가 도출되지 못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4일 배런스지에 따르면 펠로시 의장은 이날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코로나바이러스구제 패키지에 대한 합의가 이번 주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1050

-악시오스 "애플, 틱톡 인수에 큰 관심"..애플 "관심 없다"
온라인 뉴스 매체 악시오스는 애플이 틱톡 인수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고 나인투파이브맥 등을 인용해 보도했다.
악시오스의 댄 프리맥 기자는 4일 "비록 애플 내부는 아니지만, 다수의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은 틱톡 인수에 관심을 나타냈다"면서 "틱톡이 크로스 플랫폼 앱이고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생각하는 것보다 정치적 두통이 더 클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는 애플에 있어 특이한 협상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나 애플 대변인은 "틱톡 인수에 관심이 없다"고 보도를 일축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1047

-골드만삭스 "미 증시, 완만한 범위에 갇힐 것"
골드만 삭스는 미 증시가 거래 범위는 넓어지지만 수익은 낮은 비대하고 완만한(fatand flat) 범위에 갇힐 것으로 전망했다고 4일 CNBC가 보도했다.
골드만삭스의 크리스천 물러-글리스먼 이사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몇 달 국채 금리 및 실질 금리가 하락하는 것이 증시 밸류에이션을 끌어올렸고, 이는 투자 수익이 평평해질 것이라는 점을 뜻한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1045

-중국 언론, MS-틱톡 인수 관련 "미국 불량 국가…보복할 것" 경고
중국 관영 언론이 마이크로소프트(MS)의 틱톡 인수 협의에 대해 미국을 불량 국가라고 비판하며 보복을 경고했다고 4일 CNBC가 보도했다.
지난 일요일 마이크로소프트는 틱톡의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사업부를 인수하겠다고 발표했고 이와 관련해 중국 관영 매체들은 미국을 "불량 국가", "도둑"이라고 비판하면서 만약 협상이 타결될 경우 중국이 보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1040

-모건스탠리 "인플레 급등 위험 무시, 실수일 수 있다"
모건스탠리는 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기 하강과 2008년의 글로벌 금융위기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는데, 시장이 예상하지 않는 방식으로 소비자 물가를 끌어올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4일 CNBC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분석 보고서를 통해 "미국과 세계 경제가 기록상 가장 깊은 침체와 생산량 격차 속에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투자자는 인플레이션 위험이높아질 수 있다는 우리의 경고를 무시해왔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1035

-아르헨티나, 채권단과 채무조정안 합의
아르헨티나가 채권단과 채무조정안에 합의했다고 4일 밝혔다.
CNBC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정부는 650억 달러 규모의 국가부채 구조조정과 관련한 채권단과의 협상을 타결했다고 발표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1034

-美 정부, 일라이릴리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대상 임상 실시
미국 정부는 일라이릴리(이하 릴리)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 치료제에 대한 두 단계의 임상 시험을 실시키로 했다.
4일 CNBC에 따르면 미 국립보건원(NIH)은 릴리와 캐나다 생명공학업체 엡셀레라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코로나19 항체치료제 'LY-CoV555'를 대상으로 두 단계의 임상 시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1049

-트럼프, 난데없이 韓 코로나 통계 신빙성 걸고 넘어져".."그건 모를 일"
음모론 슬쩍…'한국이 날조했다는거냐'에 "관계 좋아 자세히 말 않겠다"
WP "트럼프 난센스"…트럼프, 美 하루 사망자 1천명에 "어쩔수 없다" 논란
https://www.yna.co.kr/view/AKR20200805000500071?section=news

-백악관 "틱톡 등 중국 앱 관련 며칠 내 조치할 것"
백악관은 4일(현지시간) 당국이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가 소유한 모바일 동영상 공유앱 틱톡을 포함한 중국 앱들에 대해 며칠 안에 조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케일리 매커내니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매커내니 대변인은 중국이 무역 합의를 이행하길 독려한다면서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틱톡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로이터가 덧붙였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805003400071?section=news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