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DGB금융그룹이 그룹의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영업 네트워크를 전국과 글로벌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DGB금융은 5일 '2019·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그룹의 지난해 1년간 경제·사회·환경 경영활동 성과를 발표했다.

올해에는 그룹의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지배구조 개선,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투자금융(IB)·자산관리(WM) 영업 확대 등 시너지 영업 강화, 포용적 금융 강화 등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이번 보고서는 핵심 이슈를 다루는 'Focus Areas', 그룹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다룬 'Sustainability Overview',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활동성과를 다룬 'Sustainability Performance', 재무·비재무 현황 등의 파트로 구분됐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그룹의 대응 방안과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테스크포스(TCFD)와 유엔 책임은행원칙(PRB) 대응 내용도 함께 공개했다.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의 14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이 디지털 글로벌 뱅킹그룹으로 나아가는 이정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미래를 함께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