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코웨이가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

코웨이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4%, 16.7% 증가한 1천692억 원과 1천189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발표했다.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한 8천55억 원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1조5천744억원, 영업이익은 12.7% 증가한 3천80억원을 냈다.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코로나19 영향에도 안정적인 계정 순증을 달성하며 5천529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AIS 정수기, 벽걸이 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이 탑재된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결과다.

또 매트리스 라인업 확대도 매출 확대에 힘을 보탰다.

아울러 2분기 해외 사업은 주요 해외 법인의 선전과 해외 거래처 다각화 노력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2천255억 원의 매출액을 거뒀다.

특히, 말레이시아는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총 152만 계정을 돌파하며 매출액 1천559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1월 론칭한 매트리스 맞춤 케어 렌탈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시장에 정착했으며,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미국 시장에서는 비데 판매가 확대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5% 상승한 매출액 321억원을 나타냈다.

한편, 코웨이의2분기 기준 총 고객 계정 수는 801만 계정이다.

국내는 633만 계정이며, 해외는 168만 계정을 달성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2분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우려에도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유지했지만, 국내외 코로나19의 장기화와 CS 닥터 노조 파업이 연내 경영실적에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신성장 동력 발굴 노력을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