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GS홈쇼핑은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보다 27.3% 증가한 41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를 웃돈다.

매출은 3천140억원으로 전년동기보다 1.1%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10.8% 증가한 268억원을 기록했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3개월간 실적 전망치를 발표한 5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컨센서스를 실시한 결과 GS홈쇼핑은 올해 2분기 2천499억원의 매출과 355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을 것으로 관측됐다.

GS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 등으로 매출이 감소했지만, 전사적인 비용 절감 노력에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취급액은 1조1천34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3% 증가했다.

코로나19로 건강식품 판매가 증가했고, 6월 더위로 에어컨 등 생활용품 판매가 증가한 덕분이다.

반면, 주력 분야인 이·미용과 패션 잡화 부문은 실적이 부진했다.

판매 채널별로는 모바일 중심의 성장세가 이어졌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전년동기보다 8.9% 증가한 6천44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취급액의 56.8%에 달한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는 3천720만건을 돌파했다.

TV쇼핑 취급액은 모바일 쇼핑 캐니벌라이제이션(내부잠식) 효과로 6.2% 줄어든 3천912억원을 기록했다.

GS홈쇼핑 관계자는 "TV와 모바일 채널 간 시너지를 확대하며 데이터 기반의 고객 분석 역량을 제고하고 있다"며 "고객 소비패턴 변화에 발맞춰 대응하고,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jy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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