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오리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해외 매출 급증으로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오리온은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71% 증가한 862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를 웃돈 것이다.

매출은 5천15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7.3%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657억원으로 같은 기간 78.3% 늘었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1개월간 실적 전망치를 발표한 8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컨센서스를 실시한 결과 오리온은 올해 2분기 5천120억원의 매출과 821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을 것으로 관측됐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1조549억원, 영업이익 1천8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6%, 43.5% 증가했다.

상반기 최대 영업이익이다.

중국·베트남·러시아를 포함한 해외법인 성장세가 큰 영향을 미쳤다. 2분기 해외법인 영업이익률은 글로벌 식품회사 수준인 17%를 달성했다/

중국 법인은 올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1%, 영업이익이 54.1% 성장했다. 스낵과 젤리, 김스낵이 인기를 끌었다. 효율화된 비용 구조 속에서 매출이 늘수록 이익이 극대화되는 사업 선순환 구조가 확립된 것도 주효했다.

베트남 법인은 상반기 매출이 22%, 영업이익이 106.5% 증가했다. 오리온은 영업인력을 효율화한 점이 유효했다고 분석했다. 또 쌀과자와 양산빵을 포함한 신규 카테고리 성장이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으로 이어졌다.

러시아 법인의 경우 초코파이, 비스킷 제품군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 매출 26.5%, 영업이익 105.4% 증가했다. 초코파이는 다양한 맛 종류로 인기를 얻으며 올해 상반기 약 26% 성장했다.

한국 법인은 상반기 매출 5.4%, 영업이익이 19.6% 증가했다. 오리온은 제품 생산과 채널 내 재고관리를 포함한 철저한 데이터 경영을 통해 매출과 이익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집콕족이 늘면서 스낵과 비스킷 제품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 온라인 채널 매출도 동반 성장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해외법인이 영업이익 측면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하반기에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음료와 간편대용식 개발을 가속화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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