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순수 전기차 브랜드를 통일하고 2024년까지 총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내년부터 순차 출시되는 전용 전기차의 브랜드 명칭을 '아이오닉'으로 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별도의 전용 전기차 라인업 브랜드를 선보이며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의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다.

아이오닉은 2024년까지 준중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CUV), 중형 세단,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총 3종의 전용 전기차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첫차는 '45' 콘셉트카를 모티브로 해 내년에 선보일 준중형 CUV이다.

45는 현대차 '포니 쿠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콘셉트카로 작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됐다.

2022년에는 '프로페시' 콘셉트카 기반 중형 세단이 출시 예정이다.

지난 3월 온라인으로 최초 공개된 프로페시는 공기 역학적이고 흐르는 듯 우아한 실루엣의 디자인과 뛰어난 공간성이 특징이다.

2024년에는 대형 SUV가 출시될 계획이다.

특히 아이오닉 브랜드는 차급 등을 나타내는 숫자가 조합된 새로운 차명 체계를 도입한다.

신규 차명 체계에 따라 준중형 CUV는 '아이오닉 5', 중형 세단은 '아이오닉 6' 대형 SUV는 '아이오닉 7'로 명명됐다.

현대차는 아이오닉에 디자인과 성능, 공간성 등에서 한 차원 높은 상품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아이오닉의 디자인 콘셉트인 시간을 초월하는 가치를 반영해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한다.

램프에 기하학적 형태의 픽셀들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이면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고유의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성능 측면에서는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가 최초로 탑재된다.

아이오닉 브랜드의 차세대 전기차는 세계에서 가장 짧은 시간인 20분 내 충전이 가능하고, 한 번 충전으로 450㎞ 이상 달릴 수 있다.

아이오닉 브랜드를 내세워 현대차는 급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계획이다.

에너지 시장조사기관인 블룸버그 뉴에너지 파이낸스는 전 세계 신규 승용차 판매 중 전기차 비중이 2040년에는 58%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차는 올해 1~5월 전기차 판매량에서 세계 6위에 오르는 등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전기차 선도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현대차는 2025년까지 전기차 56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부사장)은 "아이오닉 브랜드는 고객 경험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며 "전기차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고객에게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기반 진보한 전동화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설명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