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신협중앙회가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신협 스마트 온' 서비스를 10일 내놨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조합원에게 신협 직원이 직접 찾아가 태블릿PC를 통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태블릿 브랜치 서비스다.

신협 이용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1:1 맞춤 금융상담 서비스부터 예금상품 가입, 입출금·송금, 대출금 상담·상환, 각종 금융정보 조회 업무 등이 가능하다.

상호금융권 최초로 찾아가는 조합원 가입서비스도 가능하다. 간편심사를 통한 대출상담, 대출계산기, LTV한도조회, 대출상환 등의 업무도 처리할 수 있다.

신협은 전면적인 서비스 시행에 앞서 지난 7월부터 대전과 충남지역 신협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했다. 이날부터 전국 400여개 이상 신협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한다.

염성규 신협중앙회 IT경영부문장은 "신협 스마트 온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영업점이 아닌 외부에서도 조합원·금융상품 가입과 금융상담이 가능한 상호금융권 최초의 플랫폼"이라며 "편리함과 함께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를 적용한 보안성 강화로 안전하고 똑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