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두 "뉴딜펀드, 국민에 재산증식 기회 될 것"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정부가 이달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기업을 위해 2천억원 규모의 자금을 회사채시장에 공급한다.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11일 "이달 중 회사채 발행지원 프로그램(P-CBO)을 통해 2천억원 규모의 추가 발행을 차질없이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피해대응 P-CBO는 대기업에 최대 1천억원, 중견기업은 최대 700억원까지 지원한다. 조달비용은 대기업의 경우 개별민평금리에 일부를 가산하고, 중견기업은 신용등급 'BBB' 기준 2% 중반대로 적용된다.

정부는 이를 통해 지난 상반기에만 1조2천억원의 자금을 공급했다. 이는 코로나19 극복 과정에서 경제적 격차가 확대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손 부위원장은 "저신용등급 기업, 취약업종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 본격화할 변화 속에서 기업의 부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 대응 P-CBO 이외에도 지난 5월부터 기간산업 협력업체 지원 프로그램도 가동했다. 자동차부품산업 협력업체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3천774억원 규모의 지원도 진행했다.

손 부위원장은 "기업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만큼 기업도 변화하는 시대상에 걸맞은 혁신적인 시각이 필요하다"며 "기존 제품과 서비스에서 새로운 기능과 목적을 창출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경쟁력을 가져달라"고 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