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교보생명이 임직원 아이디어를 발굴해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유니콘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교보생명 유니콘'은 유니언(Union)과 콘테스트(Contest) 합성어로,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스타트업)이 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의미한다.

임직원이 팀을 구성해 사업 프로세스 혁신 방안이나 신사업 모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교보생명은 아이디어를 검증해 사업화할 계획이다.

교보생명은 이달 중순까지 사내 공모를 통해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사내외 전문가는 유니콘 제출안 중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한다. 오는 연말까지 아이디어를 실체화하는 과정을 거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유니콘 프로젝트로 디지털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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