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카카오페이지가 인도, 일본, 중국, 미국을 주 무대로 영화와 드라마를 만들어온 제작사 크로스픽쳐스를 인수했다.

카카오페이지는 58억8천만원의 자금을 투입, 크로스픽쳐스의 지분 49%를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크로스픽쳐스는 2003년 미국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한국, 인도, 일본, 중국, 미국 총 5개국에서 약 50여개의 콘텐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글로벌 제작 노하우를 쌓아온 제작사다.

국내에서는 드라마 '마음의 소리', '치즈인더트랩', '닥터진'과 영화 '시선' 등을 만들었으며, 해외에서는 영화 '수상한 그녀'의 인도 리메이크 버전 '오 베이비(Oh! Baby)'를 제작해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이끈 바 있다.

또 중국 영화 '용의자 X의 헌신'을 제작해 중국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크로스픽쳐스는 일본 역대 미스터리 소설인 '용의자 X의 헌신'과 일본 국민 만화인 'JIN'과 같이 해외의 강력한 스토리 IP(지적재산권)를 발굴하고 영상화하는데 강점이 있다고 카카오페이지 측은 설명했다.

인도 최초로 웹툰 플랫폼인 '크로스코믹스'를 론칭시키는 등 국내 제작사 중 유일하게 인도 시장에서 성공 사례를 만들기도 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양사는 카카오페이지의 수많은 원작 IP와 크로스픽쳐스의 글로벌 제작 노하우를 합쳐 글로벌향 '슈퍼 IP'를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는 카카오페이지가 기존에 진행해왔던 '슈퍼웹툰 프로젝트'와 차별화된 것으로, 애초 기획부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영상 제작을 크로스픽쳐스와 함께 할 계획이다.

이진수 카카오페이지 대표는 "IP 중심의 스토리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펼쳐 나가는 과정에서 크로스픽쳐스는 글로벌 제작 역량을 갖춘 중요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우 크로스픽쳐스 대표는 "카카오페이지가 보유한 슈퍼 IP를 글로벌에 진출시키는데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