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언제든지 대비할 수 있도록 재정집행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8일 국가대전환 민생경제 정기국회 지원단 현판식 및 상임위 간사단 회의에서 "일부에서는 국가채무 40%대가 깨지면서 큰일 날 것처럼 말씀하지만,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회원국의 평균 부채비율 109%에 비해 우리 국가재정은 견고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코로나 국난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는 만큼, 언제든 대비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재정집행계획 수립해야 한다"며 "대통령께서 피해 맞춤형 지원을 한정적 재원으로 효과 극대화를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 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달 실업급여지급액이 약 2조원에 달해 이러한 부문의 생존 지원이 시급하다고 진단했다. 고용유지와 안정, 긴급고용, 구직 청년지원에 4차 추경이 쓰일 것이라고 시사했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위기에 몰린 계층에는 생존자금을 지급하고, 집합금지와 영업 제한으로 매출이 급감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재도전도 도울 계획이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 추경안이 제출되는 즉시 혹시라도 놓친 분야·계층은 없는지 당에서 꼼꼼히 살펴 재난지원금 그물망을 촘촘히 짜겠다"며 "추경 지급 기준과 재정 기준을 둘러싼 불필요한 논쟁은 이제 멈춰야 한다"고 말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