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국내 1위 강관 제조기업인 세아제강과 포스코, 스테인리스 후판 생산업체 DKC가 캐나다 최대 규모 액화천연가스(LNG)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11일 철강업계에 따르면 세아제강과 포스코, DKC는 '캐나다 키티맷 프로젝트'에 후육강관(산업용 파이프) 약 8천t을 공급한다.

캐나다 키티맷 프로젝트는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서부 해안 키티맷에 천연가스 액화플랜트를 건설하고 현지 가스전에서 천연가스를 조달해 아시아에 LNG 형태로 수출하는 사업이다.

사업 규모만 140억달러(약 16조6천억원)에 달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플랜트는 우선 650만t씩 총 1천300만t의 LNG 생산설비 2기를 건설한다. 이후 설비 확장 등을 통해 최종 생산능력이 2천600만t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세아제강과 포스코, DKC는 플랜트에 들어가는 후육강관 8천t을 제공한다.

포스코가 생산한 스테인리스 후판 반제품을 DKC가 완제품 가공하면 세아제강이 후육강관으로 제작하는 방식이다.

세아제강의 후육강관은 플랜트의 각종 설비와 해상 운송용 라인파이프로 쓰인다.

키티맷 프로젝트는 2018년 10월 최종 투자 결정이 이뤄졌으며 한국가스공사도 15%의 지분 참여를 했다.

가스공사는 2024∼25년 연간 70만t 규모의 LNG를 이 플랜트에서 조달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1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