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롯데면세점이 동남아시아에서 잇따라 철수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하반기 중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시내점 철수를 검토 중이다.

인도네시아는 롯데면세점이 처음으로 진출한 국가다.

지난 2012년 자카르타 공항점을 시작으로 2017년 시내점을 추가로 설립했다.

하지만 2017년 계약 만료로 공항점에서 철수하면서 시내점 하나만 운영해왔다.

그러나 공항점과의 시너지가 나지 않는 데다 주요 브랜드들이 공항 면세점에 입점하는 탓에 실적 부진이 이어졌다.

롯데면세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하면서 실적이 부진한 해외 점포들을 정리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 개점 휴업 상태였던 대만 법인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한 데 이어 올 하반기 중으로 태국 방콕 시내점에서도 철수를 검토 중이다.

철수하는 점포를 제외하면 롯데면세점의 해외 점포는 7개국 12개로 줄어든다.

롯데면세점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상반기 735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현재 국내보다 해외 사업장이 많은 상황"이라며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수익성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실적이 부실한 점포들을 정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