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김지연 기자 = 아시아나항공 매각이 끝내 무산됐다.

산업은행은 11일 금호산업이 HDC현대산업개발에 계약 해제를 통보했다면서 아시아나항공 매각 무산을 공식화했다.

지난해 12월 금호산업과 HDC현산이 아시아나항공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한 이후 9개월여만에 노딜로 종지부를 찍은 것이다.

최대현 산은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날 오후 긴급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같은 사실을 알리면서 아시아나항공에 기간산업안정기금을 통해 2조4천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 부행장은 "채권단은 최고경영자 만남을 통해 지원 의지 등 거래 성사를 위해 최선 다했지만 HDC현산이 기존 입장을 고수하면 제안을 거절했다"면서 "상당히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HDC현산의 요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도 과도하다"면서 "HDC현산과의 협상을 중단하고 아시아나항공은 채권단 관리로 넘어간다"고 덧붙였다.

그는 "채권단은 매각 무산에 대한 금융지원은 물론 기안기금을 활용해 2조4천억 규모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면서 "채권단 관리 하에 경영과 조직을 쇄신하고 정상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