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M&A) 무산에도 금호산업과 금호고속의 가치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금호산업은 11일 이사회를 열어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과의 아시아나항공 주식매매계약 해제를 의결하고 이를 공시했다.

금호산업은 HDC현산 컨소시엄이 거래종결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최종 시한까지도 결정을 내리지 않아 더이상 주식매매계약을 이행할 수 없게 됐다고 밝혔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시장에서 M&A 무산으로 금호산업과 금호고속에 여파가 있겠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지만, 이는 기우라고 강조했다.

아시아나항공 매각이 무산되면서 금호산업의 투자 계획은 다소 늦춰질 수 있겠지만, 본질적인 현금흐름과 영업 상황 등은 전혀 영향을 받지 않고 있지 않으며 문제가 없다고 했다.

금호산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4% 증가한 약 8천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도 전년 대비 1.6%포인드 개선된 4.4%를 달성했으며, 자체사업을 확대하고 공공주택 사업 능력을 강화하고 있다.

금호산업은 상반기 아파트 3천392세대 분양을 순조롭게 마쳤고, 하반기에도 약 3천세대를 추가로 분양해 사상 최대 아파트 분양 행진을 이어갈 예정이다.

금호고속은 코로나19로 승객 탑승률이 떨어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운송업 등에 대한 정부 지원이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금호고속은 지난해 별도 기준 매출 4천339억원, 영업이익 266억원을 나타냈다.

금호아시아나그룹 관계자는 "금호산업의 본질 가치는 전혀 변한 게 없으며 금호고속 역시 코로나19로 잠시 어렵기는 하지만 곧 좋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