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HMM은 2만4천TEU급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12척을 모두 아시아~유럽항로에 투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중공업에서 11일 인도받은 12호선 HMM 상트페테르부르크호는 부산을 시작으로 중국 등을 거쳐 유럽으로 향할 예정이다.

HMM은 올해 4월 HMM 알헤시라스호를 시작으로 약 5개월간 1~2주 간격으로 대우조선해양(7척)과 삼성중공업(5척)으로부터 총 12척을 인도받았다.

2만4천TEU급 컨테이너선은 올해 5월 1호선인 HMM 알헤시라스호가 1만9천621TEU의 만선으로 세계기록을 경신했으며, 현재 10호선까지 만선을 이어가고 있다.
 

 

 

 

 

 


1호선 HMM 알헤시라스호와 HMM 오슬로호는 유럽에서 복귀 후 재출항한 두 번째 항차에서도 만선으로 출항해 12항차 연속 만선 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HMM의 총 선복량은 40만TEU 초반 수준이었으나 초대형선 투입 효과로 총 선복량이 70만TEU를 넘어섰고, 선복량 기준 세계 9위에서 8위로 올라섰다.

현대중공업에서 건조 중인 1만6천TEU급 컨테이너선 8척을 내년 상반기에 모두 인도받으면 선복량은 약 85만TEU에 이르며, HMM은 2022년까지 100만TEU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2만4천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12척 유럽 항로 투입은 대한민국 해운산업을 재건하는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은 "정부의 해운 재건 정책을 뒷받침해 초대형선 도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결실이 있었고, 비상 상황에서도 연속 만선,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한 것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배재훈 HMM 대표이사는 "글로벌 마켓에서 초대형선의 효율성이 입증되고 있으며, 수출 기업들과 상생 발전하는 안정적인 물류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