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이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개최되는 국제경쟁네트워크(ICN) 연차총회에 참석한다.

조 위원장은 오는 15일 열리는 '경쟁 당국의 디지털 전략'이라는 주제의 전체 회의에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그는 "디지털 경제 시대에서 공정위는 시장 왜곡을 적기에 바로잡을 수 있도록 경쟁법을 엄정하게 집행하는 심판자이자 혁신적인 시장 생태계를 조성하는 정원사의 역할을 균형 있게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할 계획이다.

또한, 이 토론회에서 디지털 경제 시대에서의 공정위의 업무성과와 향후 추진할 중점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조 위원장은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의 플랫폼 이용 사업자에 대한 거래상 지위 남용행위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 중개 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정과 전자상거래법 전면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또한, ICT 특별전담팀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과 모바일, 지식재산권, 반도체 등 4개 분야를 대상으로 상당수의 사건을 조사 중이고 사건처리 역량 강화를 위해 사건자료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추진할 것이라고 언급할 계획이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화상으로 진행되며 ICN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