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KB금융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는 윤종규 회장을 차기 회장 단독 후보로 추천했다.

KB금융 회추위는 16일 오전 윤 회장을 비롯해 허인 국민은행장, 이동철 KB카드 사장, 김병호 전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등 4명을 대상으로 심층평가를 진행했다.

인터뷰와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평가에서 각 후보자들은 KB금융의 비전과 자신의 능력을 검증받았다.

그간 금융권 안팎에선 '윤 회장 대세론'이 유력했다.

윤 회장은 첫 연임에 성공한 2017년 리딩금융 타이틀을 탈환했다. 지난 2008년 이후 9년 만의 일이었다. 이후 연간 3조원대 실적을 내는 이익 체력을 만들었다.

우리파이낸셜(현 KB캐피탈)을 시작으로 LIG손해보험(현 KB손해보험), 현대증권(현 KB증권), 그리고 푸르덴셜생명까지 임기 내 국내에서 성공한 굵직한 인수합병(M&A)만 4건에 달한다.

최근 다른 금융지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처져있던 글로벌 부문에서 M&A에 성공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인도네시아 부코핀은행과 캄보디아 프라삭이 대표적이다.

부실 사모펀드 판매 이슈로부터 KB금융이 상대적으로 거리를 두고 있는 것 역시 차별화된 윤 회장의 경영성과 중 하나다.

한편 이날 차기 회장 최종 후보자로 추천된 윤종규 회장은 오는 11월 예정된 임시 주주총회를 거쳐 세 번째 임기를 시작하게 된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