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내년도 예산에서 지역사랑 상품권의 발행 규모를 15조원대로 대폭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해 "지역화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도 지역경제 활성화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해 지방행정연구원에 따르면 재정투입에 따른 지역 화폐 발행의 승수 효과는 생산 유발액 기준 1.78배, 부가가치 유발액 기준 0.76배"라며 "지역화폐가 지역 내 선순환 경제생태계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몇 달 간 여러 지자체 상품권이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해 일 년간 3조원 판매했고 올해는 상반기에 6조원 가까이 판매했다"며 "민주당과 정부는 내년도 예산에서 지역 상품권을 15조원대로 대폭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상품권 생산 관리 비용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바일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앱 기반 소상공인 간편결제 시스템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21대 국회에 관련법이 제출돼 있다"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