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형 뉴딜펀드 투자 가이드라인 이달 말 발표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최욱 기자 =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17일 "방역 노력 등으로 최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세가 다소 주춤해졌고, 이번 주부터 수도권 거리 두기가 완화한 만큼 앞으로 경제상황은 조금씩 나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 브리핑에서 최근 경제동향을 이렇게 평가했다.

김 차관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해 "지난 2~3월 1차 확산기와 비교하면 방역 생활화, 안정적인 마스크 수급 등으로 소비위축 속도는 다소 완만한 모습"이라면서도 "소비 비중이 큰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화한 거리 두기 조치가 장기화하면서 경제적 영향이 확대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특히 이번에 영업 제한조치가 시행된 업종의 경우 매출 감소폭이 1차 확산기를 크게 상회하고 있다"면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등 4차 추가경정예산 사업의 조속한 시행을 통해 피해업종에 대한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피력했다.

정책형 뉴딜펀드와 관련해서는 이달 말까지 투자 가이드라인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차관은 "정책형 뉴딜펀드의 투자 대상 분야·업종 등을 제시하고 뉴딜 분야별 사업설명회도 순차적으로 개최해 한국판 뉴딜사업과 뉴딜펀드에 대한 시장의 이해를 돕도록 하겠다"며 "관련 부처들이 투자 가이드라인 초안에 대한 업계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jwchoi@yna.co.kr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