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곽세연 특파원 = 트럼프 행정부가 국가 안보와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우려해 틱톡의 다운로드, 위챗의 미국 내 사용을 오는 20일 밤 이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18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상무부는 미국의 온라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해 중국의 인기 메시지·전자 결제 앱인 위챗이나 중국 소유의 비디오 동영상 공유 앱 틱톡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구성 코드,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배포하거나 유지하기 위한 서비스 제공을 일요일 차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챗 앱을 통한 미국 사용자의 송금도 막힌다.

윌버 로스 상무장관은 폭스 비즈니스 네트워크에서 "11월 12일까지 틱톡의 전면적인 금지를 명령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데이터 안전장치를 포함하는 딜에 대한 논의가 있어 미국 사용자들은 틱톡에 계속 접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상무부 발표에 따르면 일요일 미국 틱톡 사용자들의 유지보수와 업그레이드는 차단된다.

로스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달 국가 안보 우려로 위챗을 검토하라고 지시한 뒤 이같이 결정했다"며 "중국은 모든 종료의 자료를 가져가는데, 이것이 우리가 억누르려고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틱톡 대변인과 위챗 소유주인 텐센트 홀딩스는 새로운 규제에 대해 코멘트하지 않았다.

sykwak@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2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