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한화시스템이 정보통신기술(ICT) 부문을 '스마트워크' 체제로 전환한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워크는 기존 대면 중심의 일하는 환경과 방식을 비대면 기반으로 바꿔 근무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며, 한화시스템이 한화그룹 계열사 중 최초로 실시한다.

스마트워크는 인원 밀집도와 출퇴근 시간을 최소화하고, 어디서든 근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원격근무제가 핵심이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의 주요 근무지인 여의도 사업장을 중심으로 수도권 일대 '거점 오피스'를 장교동·신설동·불광동·판교 등에서 운영한다.

거점오피스 좌석은 예약 시스템을 통해 선택할 수 있으며, 웹과 모바일 환경 모두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현황 파악 및 예약이 가능하다.

개인 업무공간은 좌석 형태에 따라 일반적인 업무 공간인 '워크존'과 독서실 형태의 '포커스존'으로 나눠 구성했다.

조직 업무공간으로 화상회의 장비와 빔프로젝터가 설치된 '커뮤니케이션 존', 자무자동화 장비와 스탠딩 테이블이 배치된 '서포트 존', 휴게를 위한 카페테리아 공간인 '오픈 라운지' 등도 조성됐다.

주 4회 내에서 주 근무지 출근과 거점 오피스 근무, 재택의 제약은 없다.

직원들은 팀워크 증진 및 오프라인 업무 진행을 위해 주 1회 팀 전원이 출근하는 '콜라보데이'를 진행하고, 그 외에는 자유롭게 원격근무를 활용해 근무할 수 있다.

원격근무 시에도 개인 상황에 맞게 출퇴근 시간을 선택하는 유연근무제가 동일하게 적용된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고도화된 스마트워크 제도 시행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업무 및 서비스의 중단이 없도록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스마트워크 예약 시스템 (출처 : 한화시스템)>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