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하펠레 UBS 글로벌 웰스 매니지먼트 최고투자책임자>



(서울=연합인포맥스) 서영태 기자 = 글로벌 운용사인 UBS 웰스 매니지먼트 최고투자책임자(CIO)가 단기적인 포트폴리오 포지션에 대해 조언해 투자자 눈길을 끈다.

19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1조4천억달러(약 1천626조원)를 관리하는 마크 하펠레 CIO는 우선 단기적인 변동성을 활용하라며 "남은 현금을 바로 굴려라"고 했다. 장기적인 경제 개선을 자신한 것으로 분할매수 전략이나 옵션 매매가 변동성을 이용하는 방안으로 꼽힌다.

하펠레 CIO는 또 대형 기술주를 줄이고 경기민감주를 늘리기를 추천했다. 미국 중형주, 신흥시장 가치주, 글로벌 제조업체 주식을 살펴보라는 의견이다.

이어 고배당주 매수로 배당소득을 노려 저금리 환경을 극복하는 전략도 소개했다. 하펠레 CIO는 달러 표시 신흥국 정부채, 그린본드, 아시아 고수익 채권에도 수익을 낼 기회가 있다고 봤다.

아울러 그는 원자재 투자를 조명했다.

앞으로 수개월 동안 원자재지수 전반이 오를 것이며, 경제가 회복과 덩달아 경기민감 원자재 가격이 상승한다는 견해다. "마이너스(-) 실질 금리와 지정학적 불확실성이라는 환경에서 금 또한 꾸준히 매력적으로 보인다"고 하펠레 CIO는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경제가 팬데믹으로부터 회복하면 "그린 이니셔티브"에 대한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며, 그린 본드나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UN SDG)에 어울리는 테마주에 투자하라고 조언했다.

ytse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