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문정현 기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2일 예정된 배터리 데이 때 발표되는 사항들이 오는 2022년까지 대량 생산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21일 CNBC와 마켓워치 등 외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테슬라 배터리 데이 때 공개되는 것과 관련해 중요한 사항이 있다. 내일 우리가 발표하는 것은 장기적인 생산, 특히 세미와 사이버트럭, 로드스터의 장기적인 생산에 영향을 주지만 2022년까지 유의미한 대량 생산에는 이르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CNBC는 배터리 데이 때 발표될 혁신 제품이나 기술이 가지는 중요성(의미)을 낮춘 것(downplay)이라고 해석했다. 매체는 테슬라가 배터리 데이에서 새로운 타입의 배터리를 최소한 한가지 공개할 것으로 보고 있다.

머스크는 이어 트위터에서 "우리는 파나소닉과 LG, CATL(그리고 다른 파트너들)로부터 배터리 셀의 구매를 줄이는 게 아니라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머스크는 "우리의 배터리 셀 공급업체들이 최대 속도로 가더라도(공급해줄지라도) 우리 스스로 조치를 취하지 않는 한 2022년 이후로는 상당한 부족 사태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CNBC는 머스크가 지난 20일 저녁 자사의 모든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분기 차량 인도 실적이 사상 최고를 달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머스크는 이메일에서 "우리는 사상 최고치의 분기 인도 실적을 시도해볼 수 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며 "차량 인도를 최우선 순위로 고려해달라. 앞으로 남은 10일 동안 공장 생산을 최대한 높게 유지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jhm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