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미국 하원이 연방정부의 부분 업무 정지(셧다운)를 막을 임시예산안을 22일(이하 현지시간) 가결했다.

이날 CNBC와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하원은 당해 회계연도 예산안이 만료되는 9월 30일을 며칠 앞두고 셧다운을 막을 단기 예산안을 찬성 359표, 반대 57표로 통과시켰다.

앞서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은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 및 공화당과 임시예산안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임시 예산안은 오는 12월 11일까지 연방정부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단기 예산안이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 3일 미국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연방정부의 셧다운은 피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예산안에는 백악관이 농무부 산하 상품신용공사(CCC) 지원을 위해 요구해온 210억달러 규모의 농업 지원금이 포함됐다.

앞서 의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을 지원하기 위해 CCC의 재원을 140억달러 확충한 바 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파산하는 농장이 늘어나면서 이를 확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졌다.

이번 법안에는 해당 자금을 정유업체나 원유 수입업체 등의 지원에 전용되지 않도록 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또 재학생이 있는 가계를 위한 식료품 지원 프로그램에 80억달러를 추가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해당 법안은 이번 주 후반 상원 표결에 부쳐질 예정이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서명을 받아야 한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2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