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쿠팡은 유인종 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상무를 안전 분야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유 부사장은 삼성그룹에서 33년간 일하며 안전관리자 출신으로는 최초로 삼성 임원이 된 안전관리 전문가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재난 안전을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쿠팡 입사 직전에는 에버랜드에서 안전 업무를 책임졌다.

산업사고 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2018년에는 정부로부터 산업포장을 받았다.

유 부사장은 쿠팡에서 물류센터와 배송캠프 등 배송 인프라의 안전 관리를 맡을 예정이다.

유 부사장은 "반드시 위험 요인을 발본색원하겠다는 목적의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직원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쿠팡은 박대식 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장을 안전보건 감사담당 전무로 영입했다.

박 전무는 1988년 산업안전보건공단에 입사한 이후 전국의 사업 현장에서 위험 예방 업무를 30년간 담당한 안전보건 분야 전문가다.

연세대와 한국교통대에서 석박사 과정을 밟으면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쿠팡이 안전 관리 분야에서 3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임원 두 명을 잇달아 영입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한 것을 계기로 안전 관리 시스템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에서다.

쿠팡 관계자는 "두 임원 영입으로 안전관리 시스템을 한층 더 보완했다"면서 "이들의 경험을 살려 쿠팡 직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인프라 구축에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