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신한금융투자가 모바일 채널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소비자 포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금융소비자 포털'은 소비자 권리 강화를 위해 회사 내 고객 보호를 위한 조직구성 및 체계를 소개하고, 고객이 직접 금융소비자로서 보호받을 수 있는 권리, 고객 유의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고객 제안, 문의 사항 접수, 금융상품 가입 철회 및 민원 신청 등의 방법도 안내하고 있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보이스피싱 범죄 특징을 안내하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예방책, 피해시 대처 방안 등도 소개한다.

기존에는 PC로만 이용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신한금융투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이용 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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