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범 기재차관 "위기상황에서 긴급복지 지원제도 더욱 중요"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용범 기재부 1차관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나란히 현장을 찾아 민생대책을 점검했다.

28일 기재부에 따르면 홍 부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강북구 수유마을시장을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홍 부총리는 수유마을시장에서 온라인 앱 '놀러와요 시장'을 통해 송편, 족발, 만두 등 간식을 구입해 인근 선별진료소에 전달하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헌신과 노고를 아끼지 않은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그는 온라인상품권 등을 이용해 군장병을 위문하기 위한 송편, 모듬전 등도 직접 구입했다.

홍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전통시장 스마트화, 비대면 전환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언급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설, 온누리상품권 인센티브 확대 등 긴급 민생·경제종합대책으로 마련된 소상공인 지원방안도 홍보했다.

홍 부총리는 경기도 파주시 GOP 소초를 찾아 추석 명절에도 성실하게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들을 위문·격려했다.





김용범 1차관은 이날 서울 도봉구 창2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긴급복지 전달체계를 점검하고, 현장간담회를 열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 차관은 간담회에서 "긴급복지 지원제도가 지금과 같은 위기 상황에서는 최후의 사회안전망으로서 더욱 중요하다"며 "복지 분야 응급시스템이 제때 작동해 어려운 분들이 도움을 받으려면 복지 전달체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