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국내 대형마트 1위 이마트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하지 않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유통업이 위기를 맞으면서 인력 수요가 줄어든 데다,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의 사업을 강화하려는 차원이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이날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진행하는 올 하반기 신세계그룹 대졸 신입사원 하반기 공채 모집에 참여하지 않는다.

공채에는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인터내셔날, SSG닷컴, 신세계푸드, 신세계건설, 신세계사이먼,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 L&B,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신세계I&C, 까사미아 등 11개 계열사만 참여한다.

이마트와 신세계면세점, 이마트24, 신세계TV쇼핑 등은 대졸 공채를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이마트는 코로나19로 매장을 찾는 고객이 급감하며 지난 2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474억원에 달했다.

신세계면세점도 올 2분기 370억원 영업손실을 냈고, 이마트24도 적자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마트는 이달 인사 및 조직개편을 앞두고 오프라인 조직 축소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유통산업 구조 변화에 따라 온라인 부문 채용을 늘리면서 채용 규모를 조정한 것"이라며 "신세계그룹 전체적으로 채용 규모는 전년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