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KB증권이 인공지능(AI) 간편투자 증권사 진출 추진을 위해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엔씨소프트와 합작법인(JV)을 출범했다고 7일 밝혔다.

전일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조인식에서 3사는 각 사 핵심역량인 금융투자(KB증권), 자산운용 플랫폼 기술(디셈버앤컴퍼니), AI기술(엔씨소프트)을 집약한 AI 간편투자 증권사 진출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합작법인은 디셈버앤컴퍼니에 KB증권 및 엔씨소프트가 각 300억원씩 총 600억원의 자본 참여를 통해 구성된다.

디셈버앤컴퍼니는 현재 투자일임 기반 간편투자 앱 핀트(Fint)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마이데이터, 투자매매업 및 중개업 라이선스 취득 추진을 통해 종합금융플랫폼 사업자로 성장할 계획이다.

기존 금융투자업의 경우 PB의 투자 조언을 토대로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추천 및 자산운용을 해주는 것이 핵심이었으나, AI 간편투자 증권사는 자산운용은 로보어드바이저가 실행하고, 자산관리 자문은 사람이 아닌 인공지능이 PB의 역할을 해 제공한다.

해당 합작법인은 현재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신청을 준비 중에 있다.

KB증권은 1차적으로 결제기능 확대를 위해 전용 선불 기반 카드발급 및 소비상황과 실시간으로 연동된 능동적인 지출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상대적으로 자산규모가 크지 않은 투자자의 경우 충분한 조언 없이 스스로 투자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며 "이번 합작법인 구성을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자산관리서비스는 어려웠던 금융투자의 문턱을 낮추어 PB서비스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지난 6일(화)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KB증권과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엔씨소프트가 합작법인 출범을 위한 조인식을 실시하며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왼쪽)와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 대표이사(가운데), 정진수 엔씨소프트 수석부사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y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