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항공사 급여 지원금과 소기업들을 위한 급여보호프로그램(PPP)에 대해 승인을 촉구하며 의회가 이를 승인할 경우 당장 서명하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하원과 상원이 즉시(IMMEDIATELY) 250억달러 규모의 항공사 급여 보조금과 1천350억달러 규모의 소기업을 위한 PPP 지원금을 승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두 지원금은 경기부양패키지(CAREs Act)에서 미사용한 기금으로 완전히 지원될 것이다. 우리는 자금이 있다. 나는 당장 서명할 것이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내가 만약 현금 지원책(인당 1천200달러)에 대한 단독 법안을 보낸다면 이들은 우리의 위대한 국민이 즉각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나는 당장 서명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방안을 제안하며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에게 듣고 있느냐고 반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트위터를 통해 협상 대표단에 코로나 추가 부양책에 대한 협상을 중단시켰다고 밝혀 금융시장에 혼란을 촉발했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