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임성훈 신임 DGB대구은행장이 제13대 은행장으로 취임했다.

임성훈 신임 은행장은 7일 대구은행 본점에서는 53주년 창립기념식과 은행장 이·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통해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1등 조력 은행'을 경영 목표로 설정하고 해당 목표 실행을 위한 CEO 경영철학인 'A.B.L.E'를 발표했다.

이는 다각적 소통주의(All together), 철저한 성과주의(Best Performance), 냉정한 합리주의(Logical decision), 따뜻한 인본주의(Emotional management)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임 행장은 "은행경영의 기본 원칙인 냉정한 합리성, 철저한 성과주의, 직원 중심적 사고를 바탕으로 신바람 나는 DGB의 선봉장이 되겠다"며 "특히 이를 위해 임기 중 중점적으로 개인·기업·공공금융 조화의 기본 체력 강화, 자산 질적 개선과 지역별 차별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 행장은 취임식 이후 첫 행보로 '사랑의 헌혈버스' 구입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료진 방문 등을 진행했다.

그는 "코로나19 시대 지역민의 생명을 지키고 안전을 보호하는 헌혈버스, 의료진과 같이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지역경제의 핏줄이 되겠다"며 "창립 반세기 지역 대표기업을 넘어 글로벌 100년 은행으로 도약하는 2020년에 새로운 은행장으로 취임해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는 역사를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성훈 행장은 대구 중앙고, 영남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대구은행에서 경영기획본부장, 공공금융본부장 등을 거쳐 제13대 은행장으로 선출됐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1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