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의 대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나가 3년 만에 상품성 개선 모델로 돌아왔다.

현대차는 15일 '더뉴 코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선이 두드러지는 주간주행등과 예리하게 마무리된 후드, 힘차게 솟은 스키드 플레이트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외장 디자인을 나타냈다.

40㎜ 길어진 측면부 전장과 함께 전면 램프 디자인과 연결된 후면 램프로 수평적 구조를 강조했다.

더뉴 코나의 실내 디자인은 스마트하면서도 보다 넓게 느껴지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기존 대비 2.5인치 늘어난 10.25인치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계기반(클러스터)은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다.

함께 선보인 더뉴 코나 'N 라인(N Line)'은 기본 모델에서 N의 고성능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이 추가로 적용됐다.

현대차는 더뉴 코나에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장착한 가솔린 모델과 1.6 하이브리드 모델에 더해 고성능 감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N 라인을 처음 선보였다.

여기에 2.0 가솔린 모델과 고성능 N도 출시 준비 중으로 기존 코나 대비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가솔린 모델과 N 라인은 흡기 연속가변 밸브 열림 기간 제어 장치(CVVD) 및 통합 유량 제어 밸브(ITM) 등 신기술을 대폭 적용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기존 모델보다 20마력 이상 향상된 최고출력 198마력(PS), 최대토크 27.0kgf·m을 시현한다.

높아진 출력에도 불구하고 기존 코나 대비 8.6% 개선된 13.9km/ℓ의 연료소비효율(연비)을 달성했다.

또한 현대차는 더뉴 코나에 주행 중 전방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주는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의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와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안전 하차 경고(SEW) 등 새로운 안전사양들도 대폭 추가했다.

이밖에 목적지 자동 추천과 대리주차 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차량의 이동 시간과 현재 위치까지 스마트폰으로 파악 가능한 발레 모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도 탑재됐다.

더뉴 코나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모델의 판매가격은, 스마트 2천31만원, 모던 2천244만원, 인스퍼레이션 2천716만원이며,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마트 2천365만원, 모던 2천569만원, 인스퍼레이션 2천981만원으로 확정됐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N 라인 모델의 차량 가격은 모던 2천460만원, 인스퍼레이션 2천814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뉴 코나는 동급 최대 출력의 차세대 엔진을 기반으로 우수한 주행성능과 함께 경제성·안전·편의성을 모두 갖췄다"며 "가장 본질에 충실한 SUV, 더뉴 코나가 한 차원 높아진 상품성과 함께 개성 있는 고객층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