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두산인프라코어가 굴착기 라인업 중 가장 큰 80t급 굴착기 'DX800LC'를 국내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DX800LC는 최신 기술이 집약된 두산인프라코어 대표 기종으로, 한국공학한림원이 발표한 '2019년 산업기술성과 15선'에 선정돼 한국 산업계를 대표하는 우수 기술 제품에 꼽히기도 했다.

DX800LC는 두산인프라코어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 중인 5t급 굴착기(DX55-5K)보다 13배 이상 큰 장비다.

토사를 담는 버킷 용량은 4.64㎥로 0.17㎥인 DX55-5K보다 27배 가까이 크다.

DX800LC는 두산인프라코어가 독자 개발한 전자식 통합 유압 시스템이 적용돼 작업 성능과 연비가 뛰어나다.

각 작동부위별로 필요에 따라 최적의 유압을 배분할 수 있으며, 작업 대기 상태에서 불필요한 유압 작동을 최소화해 높은 생산성을 갖췄다.

장비에 가해지는 작업 충격을 완화해주는 기능과 장비 주변 360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AVM 등을 장착해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80t급 모델로 진출할 수 있는 전 세계 초대형 굴착기 시장 규모는 연간 약 1천 대로, 석탄과 금광 등의 원자재 광산 업체들이 주요 고객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 및 신흥시장에 DX800LC 첫 출시 후 지금까지 3년간 꾸준히 판매량을 확대하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한국형 모델 출시와 함께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도 지역별 맞춤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5t 미만 미니굴착기 시장에서의 선전, 기존 중대형 라인업의 강화와 더불어 고수익 초대형 제품의 전 세계 확대 출시까지 굴착기 전체 라인업에 걸쳐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두산인프라코어의 DX800LC 굴착기 (출처 : 두산인프라코어)>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